본문 바로가기
맛집

내가 아는 수원에서 가장 맛있는 옛날통닭 맛집 <갓츠킹>

by 에딧쿤 2023. 5. 3.

 

 

식단조절 한다고 요 몇 개월 동안 멀리해뒀던 메뉴 중에 하나인 옛날통닭이 너무너무 먹고싶어져서 내가 아는 수원에서 가장 맛있는 옛날통닭을 파는 가게에 들렸다.

 

 

 

갓츠킹 매탄점 Information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인계로 254 효원빌라상가 108호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 전화번호 : 0507-1372-9286
  • 수원페이(지역화폐) 가능 / 포장, 배달 전문
 

갓츠킹 매탄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 · 블로그리뷰 18

m.place.naver.com

 

 

 

갓츠킹 매탄점 외관과 내부

 

 

수원 매탄동에 위치해 있는 가게는 소박한 동네거리에 있는 가게인만큼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우리가 흔히 관심없이 지나치는 무수한 동네가게들 처럼 생겼으므로, 막 가게가 오픈했을 때부터 방문했던 나 같은 애호가가 아니라면 수원 사람도 이곳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가게에 들어서면 바로 카운터가 보이고 앞에는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릴 수 있는 의자가 주루룩 벽에 붙어 있다. 아무래도 포장/배달 전문점이다 보니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 같은 건 없다, 공간도 안나오고.

 

 

 

통닭은 주문하고 나면 사장님이 바로 치킨을 튀기기 시작하신다. 가게 벽에 크게 써져 있는 것처럼 튀겨지는데 10분에서 15분정도 걸리니 느긋하게 기다릴 사람은 의자에 앉아있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곳에서 치킨이 튀겨지길 기다리는 시간을 좋아하는 좀 이상한 취향의 사람이다. 그러니 나같은 사람 아니라면 미리 10분전에 전화해서 주문해놓고 픽업만 하러 가는게 시간 아끼기엔 좋을 것이다ㅎㅎ.

 

 

 

오랜만에 가서 이런 게 원래 있었던건지 기억이 안났는데, 너무 시강이라 한 컷 찍은 황금두껍님.

 

 

 

갓츠킹 매탄점 메뉴판과 다양한 튀김 종류

 

 

사실 갓츠킹은 옛날통닭보다는 온갖 튀김류를 담은 도시락을 크게 홍보하고 있다. 배달 어플에서도 찾아서 보면 옛날통닭은 잘 안보이고 튀김 도시락류만 보인다. 튀김 도시락은 딱 한번 친구가 주문한 걸 먹은 적이 있는데 양은 진짜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가게 안 여기저기에서도 통닭보다는 이 튀김 도시락류 메뉴판이나 홍보지가 많이 보인다. 다른 튀김도 맛있긴 했지만 옛날 통닭과 비교하면 상대가 안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지라, 꼭 소속사한테 푸쉬 못 받는 최애를 바라보는 아이돌팬의 심정이 되버렸다. 우리 애... 더 밀어주세요... 최고라고요, 진짜...(흑흑)

 

 

 

갓츠킹의 옛날 통닭 비주얼

 

 

옛날 통닭하면 국룰인 갈색봉투에 기름이 쫙 밴 통닭이 담겨 있다.  집에 오자마자 봉투를 통째로 찢어 먹을 준비 완료! 딱 봐도 바삭한 튀김 껍질에 입맛이 싹 돈다.

 

 

 

음, 이게 바로 겉바속촉이지.

진짜 동네 통닭집에서 튀긴거라곤 믿기 힘들정도로 너무 잘 튀겨 졌다. 보통 이런 옛날 통닭들은 다리나 날개는 맛있게 먹어도 퍽퍽 살쪽은 입에 집어 넣는 순간 맛 없어서 기피하기 마련인데 여기는 퍽퍽살 부위도 부드럽게 잘 익어 있다. 그러니 당연하게도 퍽퍽살을 잘 먹지 못하는 나같은 사람에겐 가파르게 순위가 급등하는 것이다. 하, 진짜 넘 맛있오.

 

 

 

예전에 진미통닭 글에도 쓴 적이 있지만 나는 튀김 옷 입은 치킨을 별로 안 좋아한다. 일단 튀김 기름에 들어가는 순간 어쩔 수 없이 내 입을 물리게 만드는 그런 맛이 배게 된달까. 그래서 한 마리를 다 못 먹는 경우가 많다.

이곳은 튀김 옷을 입힌 치킨은 아니지만 기름이 아주 쫙 밴 치킨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럼에도 정말 물리는 게 하나도 없어서 나도 모르게 한 마리를 뚝딱하고 만다.

 

퇴근하고 나서 집 가는 길에 저녁거리로 한 마리 포장하고 편의점에 들려 맥주 한캔도 픽업하면 아주 기분 좋은 저녁 플랜을 짜게 될 수 있게 된다.

 

이상, [내가 아는 수원에서 가장 맛있는 옛날통닭 맛집 <갓츠킹> ] 마침.

댓글